리그앙 2월 12일 23:00 릴 OSC : RC 스트라스부르

 

◈릴 (프랑스 1부 6위 / 승패무승무)

리옹과 2-2로 무승부를 거두었습니다. 공격적인 감독 성향답게 리옹을 상대로도 점유율을 확보하면서 밀어붙이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이로 인해 생기는 수비적인 약점은 어떻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폰세카 감독은 수비적으로 대량 실점이 나오는 경기에서도 꾸준히 라인을 높이면서 득점력으로 극복하는 ‘정공법’을 주로 쓰는 스타일. 이 때문에 공격력이 강한 팀을 상대로는 대량 실점이 나오면서 크게 당하는 경우가 잦지만, 전력에서 앞서고 있는 하위권 팀을 상대로는 강한 면모를 보입니다. 올 시즌 10위 이하의 팀을 상대로는 리그에서 패배가 없다는 점이 이를 증명하는 대목. 물론 스트라스부르도 올 시즌은 ‘닥공모드’로 나오고 있기 때문에, 앞서 언급한 수비적인 약점이 두드러져 보일 수 있습니다. 클레르몽과의 경기에서도 뒷공간이 매우 크게 비면서 순간적인 킬패스에 일대일 찬스를 허용하기도 했습니다. 상대 주포가 공간을 침투하는 특성이 뛰어난 타입이라, 실점 가능성을 닫아두기에는 어려울 것.


– 결장자 : 우나스(RW / A급)


◈스트라스부르 (프랑스 1부 17위 / 무승패패승)

몽펠리에를 잡아내면서 약점이었던 홈에서 첫 승리를 거두는 데 성공했습니다. 몽펠리에가 올 시즌 공격적으로 나서면서 수비 불안감을 꽤 크게 가져가는 팀임은 감안해야 하나, 점유율에서 크게 밀렸음에도 결정력을 잘 발휘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대목일 것. 지난 경기에서는 상대의 공세에 대응하기 위해 5백을 가동하고 철저하게 역습으로 나섰습니다. 아홀루(CM)가 퇴장을 당하는 등 거친 플레이로 상대의 빌드업을 막아내는 모습이었는데, 생각보다 수비가 잘 통하는 모습. 지난 시즌에도 수비적으로 전술을 짜면서 상승세를 탔던 기간도 있었기 때문에, 릴을 상대로도 지난 경기의 플랜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릴이 꾸준히 라인을 높게 유지하면서 스트라스부르를 몰아붙인다면 무실점은 장담하기 어렵습니다. 디알루(FW)가 2골을 넣으면서, 노장인 가메이루(FW)를 대체할 수 있을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릴이 라인을 매 경기 높이면서 플레이하기 때문에, 역습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공간 자체는 많이 확보할 수 있을 것. 전반적으로 공격진의 기동성과 침투 능력이 좋아, 릴이 수비적으로 리스크를 지는 전술을 사용한다면 득점력은 ‘닥공’팀 다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


– 결장자 : 가와시마(GK / C급), 델라인(RB / A급), 은얌시(CB / B급), 벨레가르데(CM / A급), 아홀루(CM / A급), 페린(CB / A급)


◈코멘트

오버(2.5)를 추천할 수 있는 매치입니다. 일단 스트라스부르가 숙이면서 릴에게 카운터를 먹이려는 양상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릴 역시 실점 가능성이 높은 상태. 물론 릴이 전력상으로 압도할 수 있는 하위권 팀을 상대로는 매우 강했기 때문에, 승부에서는 릴이 다소 유리한 고지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릴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