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05월14일 한신 vs 요코하마 일본야구 생중계,스포츠분석

해외야구스포츠분석 5월14일 NPB 한신 : 요코하마

#해외야구 #해외야구중계 #해외야구분석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야구중계 #야구분석 #무료중계 #NPB 

#5월14일한신요코하마 #한신 #요코하마



니시 준야(西純 矢) R : 다이라 겐타로(平良 拳太郎) R

 

선발 비교

 

한신은 니시 준야가 오랜만에 나온다. 4월 세 경기에 나와 히로시마 상대로 2패, 교진 상대로 1승을 거두면서 부진했다. 특히 히로시마 상대로 8.1이닝 8자책으로 완전히 부진했기에 한 번 말소되었고, 다른 선발 투수가 잘 던지면서 자리가 없나 싶었는데, 아오야기와 니시 유키가 부진하고, 이토의 어깨 상태가 안 좋고, 우취된 경기가 있는 김에 선발 로테를 재편하면서 다시 기회를 받았다.

 

작년 요코하마 상대로 두 경기에 나서 9.1이닝을 던져 3자책으로 1승을 기록한 니시는 홈인 갑자원에선 3.1이닝 3자책으로 강판당했고, 요코하마 원정에서 6이닝 무실점 승리였다.

 

요코하마는 다이라 겐타로가 나온다. 4월 세 경기를 던졌는데, 앞선 두 경기는 요미우리 상대로 홈에서 6이닝 무실점 승, 한신 상대로 홈에서 6이닝 1실점 승으로 좋았는데, 야쿠르트 상대로 홈에서 5이닝 4자책으로 승패없이 물러난 후에 오늘 처음 등판이다. 두 번의 말소로 컨디션 조절 이후 등판하면서 힘을 배분했는데, 17일 만에 다시 등판하는 게 되면서 밸런스 조절이 관건이다.

 

작년엔 등판 기록이 없고 올해 출발은 좋은데, 지난 경기 이후 한참을 쉬었으니 체력적으로나 구위는 문제없을 듯하다.

 

경기 분석

 

요코하마가 4연패에 빠졌다. 4연패 동안 9점(선발 6점, 불펜 2점), 4점(선발 4점), 6점(선발 5점), 7점(선발 4점)을 내주는 등 자랑하던 선발진의 문제가 가장 컸다. 특히 바우어의 경우 첫 경기 승리는 했지만, 불안했던 게 터진 거라 그러려니 했는데, 아즈마와 이마나가, 가젤만이 연달아 털린 게 의외였다.

 

과연 다이라가 선발진의 연쇄 붕괴를 막아내며 연패를 끊어낼 수 있을 것인가의 문제인데, 홈에서만 세 경기를 나와 좋았지만, 첫 번째 원정인데, 2년 전에는 원정에서의 성적도 나쁘지 않았다.

 

반면 한신은 치카모토가 어제 경기에서도 적시타 두번을 때렸고, 두 경기에서 9타수 5안타를 기록하며 연승의 밑거름이 되고 있는데, 다이라 상대로는 3타수 무안타나 지금의 치카모토 컨디션이면 다이라도 위험할 듯.

 

두 경기 연속 완승의 기운으로 한신이 3연승에 4연패의 요코하마라서 한신 쪽으로 유리한 모습이긴 하다. 그러나, 다이라가 선발 매치업에서 앞서기에 엎치락뒤치락의 모습이 보여서 승패보다는 플핸과 기준 6.5 이상이면 오버로 예상한다.

 

일반 홈승

핸디 플핸

언오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