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벤투스 (이탈리아 1부 9위 / 무패승승승)
유로파에 사력을 다해야 하는 상태. 승점 삭감 징계로 인해 다음 시즌 챔스 진출을 하기 위해서는 유로파리그 우승 밖에 선택지가 없는 상황입니다. 이를 감안하면, 플레이오프 상대로 낭트를 만난 것은 꽤 ‘꿀대진’ 이라고 할 수 있을 듯. 중원에서의 빌드업보다는 측면 위주라는 점이 오히려 도움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낭트가 파울도 서슴지 않으면서 빌드업을 방해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오히려 측면으로 흘러 코스티치(LWB)의 스피드를 활용하는 것이 좋은 플랜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물론 낭트가 중앙을 틀어막는 플랜 자체는 훌륭하게 수행중이기 때문에, 중앙 장악력이 떨어지면 다득점은 어려울 것으로 보는 것이 옳을 수도 있습니다. 수비적으로는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낭트의 전방 성과가 뚜렷한 상황은 아니고, 미드필더진이 섬세함과 창조성은 부족하지만, 수비적으로는 장점을 꽤 보여주는 유형이기 때문. 3백으로 전환한 이후에 경기력도 나름대로 발전이 이뤄진 모습이라, 점유율을 상대에게 내주어도 기대 실점이 1골 이상으로 솟구치는 모습은 드물다. 실제로 이전 경기에서도 점유율은 낮았지만 기대 실점은 0.69로 잘 억제하는 모습이었습니다.
– 결장자 : 밀리크(FW / B급), 조르지(FW / C급), 보누치(CM / B급), 포그바(CM / B급), 미레티(CM / A급), 파레데스(CM / B급)
◈낭트 (프랑스 1부 13위 / 무패승무승)
로리앙을 잡아내면서 최근 2승 1무로 좋은 흐름을 타고 있습니다. 나름대로 리그에서 잡아야할 팀은 잡고 있는 모습인데, 상위권 팀을 상대로는 매 경기 고전하면서 승점을 잘 쌓고 있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이전 시즌에 비해 수비적인 약점은 상당히 개선된 모습. 거칠게 나오면서 상대의 빌드업을 막아버리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고 있는 상태. 다만 온더볼에서 강한 자원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강팀을 상대로는 크게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리그에서도 7위 이상의 팀을 상대로는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벤투스의 중원 약점을 공략하면서 오픈플레이에서의 실점 억제는 기대해볼 수 있지만, 유벤투스가 측면을 활용해 압박을 무력화 시킨다면 결과를 장담하기는 어려울 것. 올 시즌 전방 자원들의 폼은 그다지 좋지 못한 상태. 이전 시즌은 떨어지는 수비를 공력이 메웠다면, 올 시즌은 그 반대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올 시즌 리그 기준으로 기대 득점도 밑에서 4번째고, 공격 효율도 마이너스인 상황. 이 때문에 유럽 대항전에도 조별리그 무득점 비중은 50%에 달하는 상황이었습니다.
– 결장자 : 시몬(LW / A급), 메를린(LB / A급)
◈코멘트
유벤투스의 승리를 점칩니다. 낭트의 압박과 거친 플레이에 고전하겠지만, 낭트가 위협적인 장면을 보여주기에는 무리라고 보는 편이 낫고, 거친 플레이도 측면을 경유하는 방식으로 어느 정도는 극복이 될 것으로 봅니다. 유벤투스가 중원에서 밀리는 경우에도 3백의 안정감으로 실점 자체는 잘 억제하고 있는 중. 언더(2.5)를 겸해도 좋은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추천 배팅
[[승패]] : 유벤투스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