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르나카 (키프로스 1부 1위 / 승승승승무)
라르나카 입장에서는 좋은 상대를 만났다. 전반적으로 우위인 전력을 가진 팀을 상대로는 고전했지만, 이번 시즌 유로파리그에서 2승을 거두었던 드니프로를 만나게 되었기 때문. 드니프로와 맞붙었을 때는 상당히 공격적으로 나서는 모습이었는데, 첫 대결에서는 4-2-3-1 전형으로 나왔지만 윙어들을 최전방 톱과 거의 동 라인에 배치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물론 해당 경기에서는 상대 팀에서 퇴장자가 나왔다는 점을 감안하기는 해야 하고, 두 번의 경기에서 모두 점유율 확보에는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기는 했지만 적어도 공격적인 모습은 자주 보여준다고 할 수 있을 듯. 물론 수비적으로는 단점이 없는 양상은 아니다. 골을 먼저 득점한 경기에서도 종국에는 실점이 나오면서 경우가 잦았는데, 챔스에서 미트윌란과의 플레이오프를 치를 때도 해당 단점을 이겨내지 못하고 탈락하는 원인이 되고 말았습니다. 전반적으로 공격성을 짙게 띠는 양상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유럽 대항전에서는 ‘난타전’ 양상이 되는 경우가 잦았던 편이었습니다.
– 결장자 : 파라스케바스(GK / C급), 가마(LW / C급)
◈드니프로 (우크라이나 1부 1위 / 승승무승패)
리그에서는 1위를 달리고 있는 상태. 다만 유럽 대항전에서는 전반적으로 고전하는 양상이 짙은데, 이번 경기의 상대인 라르나카에게 2패를 당하면서 유로파리그에서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말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중원에 힘을 준 전형을 자주 사용하고 있는 타입. 4-2-3-1 전형을 바탕으로 중원 싸움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타입인데, 이를 바탕으로 리그에서는 무득점에 묶인 적이 한 번도 없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라르나카도 공격성을 짙게 띠는 양상을 보이고 있고, 수비적인 리스크를 꽤 지고 있는 편이기 때문에 난타전 양상을 만들어볼 수 있는 역량 자체는 가지고 있습니다고 보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라르나카와의 두 번의 경기에서 모두 점유율은 60%를 넘겼을 정도로 경기력에서는 앞서는 모습을 보인 바 있었습니다. 결국 역습 제어에서 꽤 애를 먹으면서 패배를 맛봤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는 상황인데, 첫 맞대결에서는 퇴장자가 나왔기 때문에 열세 양상을 띨 수 밖에 없었습니다고 해도, 두번째 경기에서도 비슷한 경기 페이스를 보여주었음에도 3골을 실점하는 등 전반적인 역습 억제 능력이 아주 좋지는 못했던 것이 사실.
– 결장자 : 루치케비치(RB / C급), 퓨리타(RB / C급), 블랑코(CM / C급)
◈코멘트
오버(2.5)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라르나카와 드니프로 모두 유럽 대항전에서는 전반적으로 난타전 양상을 만드는 경우가 잦았고, 특히 드니프로는 역습 억제에 애를 먹으면서 라르나카에게 두 번의 경기에서 모두 패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두번의 경기에서 드니프로가 모두 경기 전반적인 페이스를 가져오기는 했지만, 역습 억제에서 다소 약점을 보인 점을 감안하면, 승무패접근보다는 스코어 접근이 안전할 것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무승부
[[핸디]] : -1.0 드니프로 승
[[U/O]] : 2.5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