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치오 (이탈리아 1부 6위 / 승무패무패)
아탈란타에게 지면서 챔스권에서 밀란에 이어 두 번쨰로 탈락하는 팀이 될 위기. 최근에는 전반적으로 득점력 난조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인데, 최근 네 경기에서 라치오가 멀티 득점에 성공했던 경우는 없었습니다. 사리 감독의 스타일은 중앙 전력에서 압도하면서 점진적으로 전진하는 스타일. 때문에 아탈란타가 강한 압박으로 일관하자 박스 안으로의 진입이 다소 어려운 듯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유로파리그에서도 공을 잡은 선수들을 순간적으로 압박하는 페예노르트 같은 팀에게는 원정에서 0-1로 패하는 등 상당히 고전하기도 하는 등, 공격력에서는 기복이 있는 모습이 자주 보여지기도 했습니다. 라치오가 전력상 우위이기 때문에 중원에서의 높은 점유율을 바탕으로 주도적인 경기를 할 것임은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과도하게 높은 라인을 구축합니다가 역습에 당하는 등, 수비적으로 약점이 상당히 노출했던 점은 변수. 중앙 수비에 비해 측면 수비가 약하기 때문에, 상대가 역습 활로를 측면으로 잡는 경우에는 수비적으로는 상당히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일단 클루지가 유럽 대항전에서는 득점력이 아주 뚜렷한 모습은 아니라는 점은 호재.
– 결장자 : 라두(LB / C급)
◈클루지 (루마니아 1부 2위 / 패승승패패)
클루지는 최근 상당히 기복이 생긴 모습. 최근 두 경기 무득점으로 득점력도 꽤 높낮이가 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경기 막바지에 실점이 잦아지는 등 치명적일 수 있는 시간대에 나오는 실점도 상당히 많은 상황입니다. 사실 챔스 플레이오프에서도 퓨닉과의 2차전에서 막바지 실점으로 인해 승부차기까지 가게 되었고, 탈락의 원인이 되는 등 올 시즌 전반적으로 막바지 실점이 꽤 잦은 모습을 보여주는 중. 유럽 대항전에서는 다소 보수적으로 운영하는 경기가 많아, 저득점-저실점 기조로 운영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실점 자체가 적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는 합니다. 공격적인 포메이션에서 크게 벗어나고 있지는 않은 모습. 그러나 중앙 라인 싸움에서 라치오를 상대로는 열세 전력인 것은 확실한 상태. 따라서 유럽 대항전에서 보여주고 있는 ‘보수적’ 운영 이외에 크게 기대할 것은 없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문제는 이 때문에 유럽 대항전에서는 리그에서 보여주고 있는 득점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는 점. 참고로 컨퍼런스리그에서 클루이가 멀티 득점을 기록한 적은 2번뿐이었습니다.
– 결장자 : 없음
◈코멘트
라치오가 전력 상 우위인 것은 명백한 상태. 다만 클루지가 유럽 대항전에서는 공격을 다소 포기하고 보수적으로 경기에 나서고 있으며, 라치오도 최근에는 공격력이 그다지 좋지 못합니다는 점을 감안하면 언더(2.5) 양상이 될 가능성을 높게 점치는 편이 나을 것으로 보인다. 클루지가 역습으로 나설 경우 라치오가 수비적으로는 꽤 흔들릴 가능성이 있기는 하지만, 중원 전력을 바탕으로 클루지가 공을 잡는 시간을 줄이는 방식으로 대처할 수는 있을 듯.
◈추천 배팅
[[승패]] : 라치오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